전체검색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지역본부소식

경남지역본부

기타 확대간부수련회(22년 8월20일~21일)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경남지역본부
댓글 0건 조회 1,695회 작성일 22-08-25 12:20

본문

-조합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일상 조직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

 

-투쟁해야 할 때 투쟁하지 않으면 조직은 소리 없이 무너져 내려간다. 그리고 다시 회복하기 어렵게 된다.

 

-지금 투쟁하는 조직의 문제는 결코 남의 문제가 아니라 자신의 문제로 인식되어야 한다.

 

-나보다 더 어렵고 힘든 자들과 함께하지 않으면 변혁은 없다. 노동자, 노동조합이 변혁지향성을 갖고 실천할 때 세상은 변화 발전할 수 있다.
 

-현장 간부들이 어떻게 활동하느냐에 따라서 조직은 활력 있고 응집력 있게 되거나 무기력하게 된다
 

-노동자는 이 사회의 약자다. 약자는 강자가 되고 싶어 한다. 그리고 강자를 닮아간다. 나보다 약한 사람에 대해 나는 어떤 태도를 취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자.

 

함께 할 동지, 낮은 곳으로의 연대를 외면하고 살고 있지는 않은지, 아니면 내가 좀 더 나은 조건이라고 타인을 업신여기진 않는지 일상의 태도, 마음을 점검해 보자.

 

-내가 억압, 업신여김을 당하기 싫은 것처럼 다른 사람도 마찬가지라는 것을 명심하고 실천하자.

 

-이 사회에서 소외를 극복하고 당당한 주체로, 허위, 우월, 차별의식을 걷어내고 함께 연대하고 해방의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것 그것이 노동자의 삶, 철학이다.

 

-확대간부수련회 교육강의 내용중에서-


8월 20일~21일 경남지역본부 확대간부 수련회를 통해 간부로서의  마음가짐을 다시한번 바로 잡을수 있었고 

간부들과의 소통을 통해 끈끈함을 확인 할수 있어 정말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. 

맡은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

첨부파일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